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공로자에 훈장·포장 수여
교육부-교총, 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 개최
백정희 원장·이규배 교사 등 근정훈장 16명 수상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2024.05.14. ks@newsis.com](https://image.newsis.com/2024/05/14/NISI20240514_0020339231_web.jpg?rnd=20240514155702)
[서울=뉴시스] 김근수 기자 =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2024.05.14. ks@newsis.com
[세종=뉴시스]용윤신 기자 = 정부가 스승의 날을 맞아 교육을 위해 헌신한 교육계 인사들에게 정부포상 및 장관 표창을 시상했다.
교육부는 15일 서울시 FKI 타워에서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와 공동으로 제44회 스승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번 기념식에는 그간 교육을 위해 헌신한 정부포상 및 장관 표창 수상자와 동반가족, 교원단체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했다. 근정훈장 16명, 근정포장 16명, 대통령표창 94명, 국무총리표창 107명, 장관 표창 2968명 등이다.
홍조근정훈장은 백정희 서울송파위례유치원 원장과 이규배 대구안일초등학교 교사가 수상했다.
백정희 원장은 국정과제 유보통합 실현을 위한 추진체계 구축 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규배 교사는 부적응 학생을 자발적으로 지도하고 수업 중심 교사전문학습공동체 역량 강화했다는 공로다. 올바른 학급경영과 수업혁신 문화 학교 현장 정착에도 기여했다.
녹조 근정훈장은 나옥주 하남중앙초등학교 교장이, 옥조 근정훈장은 박해란 대전교육과학연구원이, 근정포장은 최도경 간재울중학교 교사 등이 수상했다.
대표 수상자에게는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과 교육부 차관이 직접 포상과 표창을 수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서울교육대학교부설초등학교 학생 합창단·서울도성초등학교 오케스트라 및 경기교사합창단 교사 합창단이 축하 공연을 진행했다.
교육부는 스승의 날을 계기로 교육 본연의 의미를 되새기고 학교 구성원 간 상호 존중하는 학교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당신이라는 햇살을 만나 우리는 새싹에서 꽃으로'를 주제로 다양한 기념행사를 추진하고 있다.
그림작가 키크니와 협업으로 진행한 '추억을 그려드립니다'를 통해 선정·제작한 그림은 이날 스승의 날 당일, 교육부 누리소통망(SNS), 교육행정정보시스템(NEIS), 키크니 작가의 누리소통망(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함께학교 플랫폼에서는 학교·선생님·학생·학부모 등 교육공동체의 따뜻한 미담과 자랑거리를 발굴하고 공유하는 행복한 함께학교 미담사례 공모전 '우리 ○○을 자랑합니다!' 이벤트를 진행해 서로를 존중하고 응원하는 문화 확산을 지원한다.
또한 교육부 누리소통망(SNS)에 선생님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담은 기획영상과 한 장면(컷) 이미지, 스승의 날에 대한 정보를 담은 카드뉴스도 탑재한다.
이주호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은 "제44회 스승의 날을 맞이해 언제나 학생 곁에서 배움의 순간마다 함께해 주시고, 힘들 때 다시 일어설 수 있도록 지지해 주신 모든 선생님께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도 우리 학생들이 저마다의 성장 잠재력을 키워갈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ony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