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네오텍, 'AWS 서밋 서울' 플래티넘 스폰서…산업별 AI 솔루션 시연
자체 개발 AI 솔루션 및 빌더옵스 플랫폼 체험형 부스 운영
제조, 미디어, 언론 이커머스 등 다양한 산업군에 특화

‘AWS 서밋 서울 2024’ GS네오텍 부스 전경(사진=GS네오텍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GS네오텍은 오는 14일부터 15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아마존웹서비스(AWS) 서밋 서울 2025'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고 13일 밝혔다.
올해 11주년을 맞이한 'AWS 서밋 서울'은 2015년부터 누적 10만명 이상이 참가한 국내 최대 규모의 클라우드 기술 컨퍼런스다. 이번 행사에는 역대 최대 규모인 약 2만2000명의 관람객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AWS 프리미어 티어 파트너사인 GS네오텍은 이번 행사에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한다. 생성형 인공지능(AI)과 거대언어모델(LLM) 기반의 '빌더옵스 플랫폼' 등 산업별로 특화된 자체 개발 AI 솔루션을 선보이며 실전형 AI 전략을 제시할 계획이다.
서정인 GS네오텍 IT사업본부장은 "이번 AWS 서밋은 생성형 AI가 실제 산업의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수 있는지를 입증하는 무대"라며 "당사는 자체 개발한 산업별 AI 솔루션을 바탕으로 고객의 과제를 해결하고 비즈니스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돕는 확실한 기술 파트너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