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루페인트, 금호건설 아파트 색채디자인 개발자문 협력
금호건설 신규 주거브랜드 아테라에 색채디자인 적용
![[서울=뉴시스]노루페인트, 금호건설 아파트 색채디자인 개발자문 협력.(사진=노루페인트 제공) 2025.05.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16/NISI20250516_0001844004_web.jpg?rnd=20250516093402)
[서울=뉴시스]노루페인트, 금호건설 아파트 색채디자인 개발자문 협력.(사진=노루페인트 제공) 2025.05.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권혁진 기자 = 노루페인트는 금호건설과 아파트 색채디자인의 체계적 관리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고 공동 협력 방안 마련에 본격 착수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종로구 금호건설 본사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학근 노루페인트 상무와 최원석 금호건설 주택영업담당 상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아파트 외관의 색채디자인 전반에 대해 전문성과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이다. 단순한 납품이나 시공 협력이 아닌 기획 단계부터 유지관리까지 아우르는 ‘디자인 총괄 자문’ 형태다.
양사는 금호건설의 신규 주거브랜드 '아테라'가 적용된 단지에 색채디자인의 일관성과 품질을 유지하는 체계를 구축하고, 관리와 자문 제공을 통해 디자인 완성도를 높일 예정이다.
노루페인트는 금호건설에 색채디자인와 관련 도료 전문 자료를 제공하고, 개발자문에 나선다. 양사는 색채디자인 관련 정보를 상호 공유하고, 이를 바탕으로 각 단지별 특성과 입주민 니즈에 부합하는 디자인 가이드를 마련할 계획이다.
김학근 노루페인트 상무는 "오랜 시간 축적해 온 색채 연구 역량과 도료 기술력을 바탕으로 금호건설의 디자인 전략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디자인은 브랜드를 말해주는 중요한 언어이며, 이번 협약은 민간 기업 간 협업을 통한 건축 디자인 혁신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hjkw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