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페이스북
  • 트위터
  • 유튜브

"추억 공유하고 사진도 따라 찍고"…불붙은 추억 마케팅

등록 2025.05.11 07:01:00수정 2025.05.11 07:22:24

  • 이메일 보내기
  • 프린터
  • PDF

윤선생, 알고보면 엄빠도 윤선생 키즈 이벤트

교원 빨간펜, "오! 마이 가족사진' 이벤트

[서울=뉴시스] 윤선생 가정의 달 이벤트. (사진= 윤선생 제공)

[서울=뉴시스] 윤선생 가정의 달 이벤트. (사진= 윤선생 제공)

[서울=뉴시스] 류난영 기자 = 연중 가장 기념일이 많은 5월을 맞아 교육업계가 감성을 자극하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하고 나섰다.

1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각 교육업체들은 가정의 달을 맞아 추억이 담긴 사연 공모부터 가족사진 찍기 등 각양각색 참여형 이벤트를 내놓고 있다.

영어교육 전문기업 윤선생은 현재 윤선생으로 학습 중인 자녀가 있는 학부모를 대상으로 '알고보면 엄빠도 윤선생 키즈(KIDS)' 이벤트를 기획했다.

어릴 적 매일 아침을 깨우던 선생님의 전화, 늘어지게 듣던 카세트 테이프, 정들었던 선생님 등 '윤선생'하면 떠오르는 추억이나 직접 겪은 에피소드를 공유하는 이벤트다. 윤선생과의 추억을 떠오르게 하는 물품이나 사진, 영상 등을 찾아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사연과 함께 올리고, 윤스닷컴 이벤트 페이지에서 링크를 제출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윤선생은 우수작을 선정해 ▲대상(1명) 신세계상품권 30만원권 ▲최우수상(2명) GS칼텍스·이마트 상품권 20만원권 ▲우수상(5명) 네이버페이 포인트 10만원을 증정한다. 또 참가상 3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추가 증정한다. 이번 이벤트는 5월 31일까지 열린다.

교원 빨간펜은 빨간펜 전집을 활용한 'OH! MY 가족사진' 이벤트를 준비했다. 참여 방법은 가족이 가장 좋아하는 교원 전집을 고른 뒤, 표지를 따라한 가족사진을 찍어 제출하면 된다.

가족들이 전집 표지와 색상을 맞춰 옷을 입거나 표지 속 인물 및 구도를 따라하는 방식이다. 이벤트는 5월 30일까지 참여 가능하다. '해피 패밀리(HAPPY FAMILY)' 2팀을 선정해 아웃백 상품권 10만원권을, '스위트 패밀리(SWEET FAMILY)' 3팀에게는 코닥 다회용 토이 카메라·필름 세트를 선물로 증정한다.

[서울=뉴시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스승의 날' 맞이 교사 대상 에피소드 이벤트. (사진= 금성출판사 제공)

[서울=뉴시스] 금성출판사 티칭허브, '스승의 날' 맞이 교사 대상 에피소드 이벤트. (사진= 금성출판사 제공)

금성출판사의 교사 전용 수업 지원 플랫폼 '티칭허브'는 스승의 날을 맞아 전국 교사를 대상으로 '하하호호 웃음 터진 교실 에피소드'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번 이벤트는 교사 인증을 마친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기간은 5월 12일까지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학생들과 웃음이 터졌던 순간이나 교실 에피소드를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응모자 중 추첨을 통해 ▲배꼽상 5명(아웃백 스테이크) ▲감동상 25명 ▲흐뭇상 470명 ▲아차상 500명 등 총 1000명에게 경품을 제공한다

메가스터디교육 엠베스트는 5월 15일까지 스승의 날 편지 이벤트를 실시한다. 홈페이지에서 과목별 엠베스트 선생님을 선택하고 감사 편지를 남기면, 추첨을 거쳐 BHC 치킨 세트, 다이소 모바일 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이번 이벤트는 엠베스트 회원 대상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you@newsis.com

많이 본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