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문수, 서울서 정책 행보…"이재명 독재 막아야" 규탄 대회도
중소기업 조찬…스승의날 '교육 공약' 발표
美 대사대리 만나…대법 앞 민주당 규탄
이준석, 학식 캠페인…金·李 전방위 공세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출근길 시민과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공동취재) 2025.05.15. photo@newsis.com](https://image.newsis.com/2025/05/15/NISI20250515_0020810256_web.jpg?rnd=20250515094937)
[서울=뉴시스] 조성봉 기자=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후보가 15일 오전 서울 구로구 신도림역에서 출근길 시민과 인사를 하며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공동취재) 2025.05.15. photo@newsis.com
[서울=뉴시스]하지현 기자 = 김문수 국민의힘 대선 후보가 6·3 조기 대선을 앞둔 15일 서울에서 본격 정책 행보에 나섰다. 국민의힘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를 겨냥해 "이재명 면죄 공화국을 만들고 있다"며 공세를 펼쳤다.
김 후보는 이날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에서 열린 중소기업인협의회 조찬 강연에 참석해다 민주당이 주도한 중대재해처벌법과 노란봉투법을 저격했다.
그는 "노동자들이 법을 고치자는 건 있었지만, 중소기업이 직접 나서 기업에 안 좋은 법이라고 목소리를 내는 사례는 처음"이라며 "제가 결정권자가 되면 반드시 이런 악법이 기업을 괴롭히지 못하도록 고치겠다"고 밝혔다.
김 후보는 이후 신도림역에서 첫 출근길 거리 인사 유세에 나섰다. '김문수'와 '기호 2번'이 적힌 빨간색 티셔츠를 입고 20여 분간 시민들과 인사를 나눴다.
김 후보는 이어 여의도 중앙당사에서 중앙선거대책회의에 참여한 뒤, 스승의 날을 맞아 대한민국교원조합으로부터 교육 공약 정책 제안서를 받았다.
그는 이 자리에서 교육감 직선제를 폐지하고, '주민직선제'에서 '시·도지사 러닝메이트제'나 '광역단체장 임명제'로 교육감 선출 방식을 바꾸겠다고 공약했다.
오후에는 서울 중구의 주한미국 대사 관저에서 조셉 윤 주미대사 대리를 만나 한미동맹 강화, 북핵 문제 등 한반도 정세에 대해 논의하기도 했다.
김 후보는 아울러 국민의힘 대선 후보 경선에 참여했던 안철수 의원을 만나 인공지능(AI) 및 의정 갈등 해결 방안을 놓고 이야기를 나눈 것으로 전해졌다.
그는 지난 12일 대선 공식 선거운동을 시작한 이후 처음으로 수도권에서 전체 일정을 소화하며 경제·교육·외교 등 정책 행보에 집중했다.
국민의힘은 민주당이 허위사실공표죄에서 '행위'를 삭제하는 공직선거법 개정안을 강행하고, 조희대 대법원장 특검법을 상정한 것 등을 두고 "이재명 면죄 공화국을 만들고 있다"며 비판을 쏟아냈다.
김 후보도 이날 서초구 대법원 앞에서 열린 규탄 대회에 참석해 "선거법을 위반한 사람이 자기를 처벌하지 못하도록 선거법에서 관련 조항을 빼버린다고 한다"라며 "범죄자가 대법원장을 탄핵·특검하겠다고 하는 해괴망측한 일을 들어봤나"라고 반문했다.
그는 "이번 대선은 선거가 아니라 독재를 막기 위한 거룩한 애국 행위"라며 "나라를 살리느냐, 아니면 독재 국가로 떨어지는 것을 방치하고 도와주느냐의 선택의 길"이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은 이날 김 후보 직속 '사법 독립 수호·독재 저지 투쟁위원회'를 구성했다.
한편 이준석 개혁신당 대선 후보는 스승의 날을 맞아 서울교대에서 '학식 캠페인'을 이어갔는데, 김 후보와 이 후보 모두에게 날 선 비판을 쏟아냈다.
김 후보를 향해서는 "입을 열 때마다 본인 낙선운동을 가열차게 하고 계신다"라며 "빨리 본인의 한계를 자각하고 최소 중도화나 윤석열 전 대통령 제명이라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후보에게는 "경제 공약에 허점이 너무 많고, 기본적인 논리마저 갖추지 못했다"며 "토론을 회피하는 침대 축구 전략(을 펼치고 있다)"고 지적했다.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15일 서울 서초구 서울교육대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식사하며 대화를 하고 있다. 2025.05.15. hwang@newsis.com](https://image.newsis.com/2025/05/15/NISI20250515_0020810590_web.jpg?rnd=20250515122848)
[서울=뉴시스] 황준선 기자 = 이준석 개혁신당 대통령선거 후보가 15일 서울 서초구 서울교육대학교를 찾아 학생들과 식사하며 대화를 하고 있다. 2025.05.15. hwang@newsis.com
◎공감언론 뉴시스 judyh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