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민속오일장연합회, 이재명 후보 지지 선언
자원봉사 단체 ‘두루두루 사랑하는 모임’도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김포민속오일장연합회 등 이재명 후보 공식 지지선언. (사진= 김주영 의원실 제공)](https://image.newsis.com/2025/05/14/NISI20250514_0001842176_web.jpg?rnd=20250514144634)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김포민속오일장연합회 등 이재명 후보 공식 지지선언. (사진= 김주영 의원실 제공)
[김포=뉴시스] 정일형 기자 = 경기 김포의 대표적인 전통시장 단체인 ‘김포민속오일장연합회’와 김포 지역 자원봉사 단체인 ‘두루두루 사랑하는 모임’이 제21대 대통령선거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후보에 대한 지지를 선언했다.
더불어민주당 김주영 의원(선대위 노동본부장·김포시갑)은 김포 지역을 대표하는 단체들이 이재명 대통령 후보에 대한 지지를 공식 선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지지 선언은 제21대 대통령선거 공식 선거운동이 시작된 이후, 김포 지역에서 이재명 후보에 대한 첫 공개 지지 선언이라는 점에서 더욱 뜻깊다.
황재명 김포민속오일장연합회 회장은 "오랜 시간 김포 지역의 서민경제를 지켜온 전통시장 상인들의 목소리를 대변해 온 단체로서, 민생 회복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실질적 해법을 제시해 온 이재명 후보야말로 김포와 대한민국을 살릴 적임자"라고 지지 이유를 밝혔다. 특히 이 후보의 소상공인 지원 정책과 지역상권 보호 방안에 공감했다.
또 지역 내 다양한 나눔 활동과 자원봉사를 이어온 두루두루 사랑하는 모임 최정미 회장은 “사회적 약자를 품고 함께 살아가는 공동체 정신은 이재명 후보의 정치철학과 맞닿아 있다”며 “이 후보의 따뜻한 돌봄 정책과 약자가 존중받는 사회가 실현될 것으로 기대하며 지지를 선언한다"고 밝혔다.
김주영 의원은 "김포를 위해 묵묵히 헌신해온 지역 단체들이 이재명 후보의 진정성과 정책 역량을 인정하고 자발적으로 지지선언해 주신 데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재명 후보와 함께 김포의 민생과 미래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ji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