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쉽게 AI 배운다" 경기도, 디지털 혁신 기술 초단기 교육
5~10월 판교 디지털오픈랩서
모든 과정 무료…선착순 모집

'디지털 혁신 기술 초단기 교육'(사진=경기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수원=뉴시스] 이병희 기자 = 경기도가 누구나 쉽게 최신 AI 기술을 배우고 실제 서비스와 디바이스 개발에 활용할 수 있도록 '2025년 디지털 혁신 기술 초단기 교육'을 운영한다.
14일 경기도에 따르면 교육 대상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신기술에 관심 있는 일반인, 중소기업·스타트업 종사자 또는 예비 창업자로, 5월부터 10월까지 판교에 위치한 '디지털오픈랩'에서 진행된다.
교육 내용은 ▲데이터 분석 첫걸음, 파이썬과 함께하는 실전 데이터 핸들링 ▲내 손안의 AI, 온디바이스 AI 입문 실습 ▲코딩 몰라도 OK! 생성형 AI와 No-Code 플랫폼으로 만드는 자동화 업무 시스템 등 모두 11개의 실습형 과정으로 구성됐다.
AI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부터 고급 사용자까지 수준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각 과정은 15명 안팎 소규모로 운영된다.
또 '데이터 중심의 AX리더십 역량 강화 오픈 디스커션' 'AI의 미래, 피지컬 AI' 등 디지털 신기술 트렌드를 소개하는 온라인 세미나도 마련돼 공간과 인원 제약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모든 과정은 무료이며, 오는 26일까지 디지털오픈랩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모집한다.
김기병 경기도 AI국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참가자들이 AI와 디지털 기술을 비즈니스에 직접 적용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길 바란다. 앞으로도 AX시대를 선도할 인재를 육성하고, 디지털 전환 경쟁력을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iamb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