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소식]시, '2025년 청년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 등

양주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올해로 7회를 맞는 이번 대회는 만 19세부터 39세 이하의 예비 창업자 또는 창업 3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오는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참가 신청을 받는다.
서류를 통한 접수는 오는 19일부터 가능하다.
참가 자격은 양주시 거주자이거나 관내에 사업장을 보유한 청년이며, 전입 예정자나 양주시로 창업·사업장을 이전할 예정인 경우 이행확약서를 제출하면 참여할 수 있다.
대회는 1차 서류심사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1차 심사는 6월2일부터 5일까지 진행되며 2차 발표평가는 6월20일에 열린다.
수상자에게는 대상 1팀에 상장과 창업 지원금 1000만원, 최우수상 1팀에 600만원, 우수상 1팀에 3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특히 모든 참가자에게는 사업계획서 작성부터 발표 자료 준비까지 1:1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양주시청년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양주시, '도시텃밭 농부학교' 운영
경기 양주시는 도심 내 유휴공간을 활용해 시민들이 건강한 먹거리를 재배하고 지속 가능한 농업을 실천할 수 있는 '양주시 도시텃밭 농부학교'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LF스퀘어 양주점 쇼핑몰의 야외 유휴공간을 활용하여 틀텃밭을 조성하고, 10월29일까지 총 12회 교육과정으로 격주 수요일 오전 11시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쌈채소, 곤충매개 식물, 과채류 등 다양한 작물을 친환경으로 재배하고 수확하는 경험을 통해 농업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지구의 생태순환을 배우며 탄소중립 운동도 실천하게 된다.
한편 도시텃밭을 함께 가꿀 수 있는 유휴공간이 있는 기업이나 유관기관은 양주시농업기술센터 도시농업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