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걷고 싶은 도시' 3년간 변화·미래 전략 논의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 '제10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사진=의정부시 제공).photo@newsis.com](https://image.newsis.com/2025/05/13/NISI20250513_0001841271_web.jpg?rnd=20250513161850)
[의정부=뉴시스] 경기 의정부시 '제10차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사진=의정부시 제공).photo@newsis.com
걷고 싶은 도시 전략회의는 지난해 7월 전국 최초로 신설된 '걷고싶은도시국'이 사업 방향성과 전략을 명확히 설정하고 추진력을 높이기 위해 정기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이날 회의에서는 ▲걷고 싶은 도시 조성 성과 ▲주요 사업 추진 현황 등을 중심으로 논의했다.
구체적으로 도로, 공원, 하천, 녹지 등 도시 공간 전반에 걸쳐 지난 3년간 진행한 주요 사업 성과와 변화 사례를 공유했다.
또 향후 '걷고 싶은 도시 의정부' 조성을 위한 핵심 전략과 일정을 점검했다.
특히 시민 중심의 보행환경 조성을 위해 부서 간 협업 체계를 강화하고 실천 의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로 뜻을 모았다.
김동근 의정부시장은 "걷고 싶은 도시는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동시에 지속 가능한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핵심 기반"이라며 "시민이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변화가 일상 곳곳에서 이어질 수 있도록 각 부서가 적극적으로 사업을 추진해달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tia@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