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커스에이아이, 베트남 결제 솔루션 기업과 MOU 체결

(좌)박병건 알리엑스 대표, 김대중 포커스에이아이 대표 (사진=포커스에이아이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배요한 기자 = 포커스에이아이(구 포커스에이치엔에스)는 베트남 결제 솔루션 전문기업 알리엑스와 기술 및 사업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차세대 결제시스템 및 관련 사업분야 ▲인공지능(AI)기반 영상보안 솔루션 ▲매장통합관리 솔루션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한 분야에서 긴밀한 협력을 추진한다.
특히 베트남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사업 협력과 차세대 솔루션 및 시스템 개발을 위한 연구개발(R&D)을 함께 진행할 계획이다.
2013년 설립된 알리엑스는 베트남 내 다수의 은행과 결제 시스템 통합 및 가맹점 서비스 확장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이를 기반으로 전국 단일 단말기인 공동포스(POS) 네트워크를 운영하고 있다.
김대중 포커스에이아이 대표는 "베트남 현지에서 결제 인프라를 갖춘 알리엑스와의 협력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 기반을 강화할 수 있게 됐다"며 "두 회사의 기술력과 인프라를 결합해 차세대 결제 솔루션과 AI 기반 통합 서비스를 개발하고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여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by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