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인천교육청, 제주대와 '읽걷쓰-런케이션' 협약 등

(사진= 인천시교육청 제공)
이번 협약은 교육·연구 분야의 교류를 활성화하고, 양 기관의 동반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또 협약을 바탕으로 ‘읽걷쓰’ 프로그램의 활성화 및 전국화, 지역 문제 해결과 사회공헌 프로그램 개발·운영 등에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읽걷쓰와 런케이션 프로그램을 연계하여 학습 효과를 극대화하고, 일상 속 배움이 이루어지는 교육을 실현하는 데 협력할 예정이다.
◇인천시교육청, ‘고교학점제 진로·학업 지원’ 학부모 연수 신청 안내
인천시교육청은 고교학점제에 따른 학생 진로·학업 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6월16일 학부모 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학부모에게 변화하는 대입 전형 분석과 학생 맞춤형 과목 선택 방향, 진로·진학 실제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 학생의 자기 주도적 진로 설계를 돕고자 마련됐다.
연수는 변화하는 시대에 맞춰 학부모가 학생 진로 설계를 지원하도록 구성되었으며, 대입 전형 분석 및 학생 과목 선택 방향 제시, 고교 교육과정 및 진로·진학 실제 안내 등으로 진행되고, 연수 참여는 22일까지,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인천교육청, 가천대 연계 ‘2025학년도 메디컬 전공체험 교실’ 운영
인천시교육청은 거점 진로체험기관인 가천대학교와 협력해 17일 지역 고등학생들을 대상으로 ‘2025학년도 메디컬 전공체험 교실’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 교실은 약학, 간호, 보건 계열에 관심 있는 학생들에게 학과 정보 및 실습 기회를 제공해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으며 의료 분야 교수진의 학과 소개, 캠퍼스 투어, 재학생과의 만남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hsh335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