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편 살해' 고유정, 아들에게 거짓말 "엄마 물감놀이 해"
![[서울=뉴시스]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가 1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사진=MBC 에브리원 '히든아이' 제공) 2025.05.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16/NISI20250516_0001844422_web.jpg?rnd=20250516145214)
[서울=뉴시스]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가 1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된다. (사진=MBC 에브리원 '히든아이' 제공) 2025.05.1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허예지 인턴 기자 = '히든아이'가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고유정 사건을 조명한다.
19일 오후 7시 40분 방송되는 MBC 에브리원 '히든아이'에서 도로 위 무법자들의 범죄 수법과 고유정 사건의 전말이 공개된다.
'현장 세 컷'에서는 음주단속 중 경찰을 조롱하듯 좁은 골목과 언덕을 넘나들고 심지어 중앙선까지 넘어가는 위험한 질주가 그려진다.
절체절명 위기의 순간, 경찰의 한 마디가 믿기 힘든 반전 상황을 만들어냈다고.
MC 김성주는 경찰차 시스템에 익숙지 않은 이종격투기 선수 출신 김동현에게 "경찰차 한 번도 안 타봤죠? 많이 모르네"라고 능청스럽게 묻는다. 김동현은 "제가 경찰차를 탈 일이···"라며 당황해 웃음을 자아냈다.
프로파일러 권일용의 범죄 규칙에서는 도로 위 무법자들의 범죄 수법을 다룬다. 영상을 보던 김동현은 자신도 보복 운전 피해자라고 고백해 이목을 끌었다. 경차를 타고 가다 위협 운전을 당했지만, 운전자가 김동현이라는 걸 본 상대 운전자가 "팬이에요"라며 순식간에 태도를 바꿨다고.
또한 라이브 이슈에서는 친아들과 함께 있던 집 안에서 전 남편을 잔혹하게 살해한 사이코패스 고유정 사건을 조명한다. 2019년 5월 고유정은 제주도에서 전 남편을 살해하고 시신을 토막내어 유기했다. 이듬해 고유정에게 무기징역형이 선고됐다.
전 남편을 죽이고 피투성이가 된 채 아들에게 "엄마 물감 놀이 해"라는 엽기적인 거짓말을 했다는 충격적인 사실에 모두가 경악을 금치 못했다.
권일용은 고유정이 친아들까지 자신의 범죄에 이용한 것 역시 모두 치밀하게 계산된 계획이었다고 분석하며, 그녀의 심리를 낱낱이 파헤쳤다. 자기 아들마저 잔혹한 범죄의 도구로 삼았다는 믿기 힘든 사실에 MC 박하선은 "엄마가 어떻게 그럴 수 있지?"라며 깊은 경멸을 드러냈다.
이어 고유정과 함께 살기 시작한 지 불과 3일 만에 고유정의 의붓아들마저 사망했다는 비극적인 사실이 공개됐다.
사건의 범인으로 지목된 사람의 충격적인 이야기에 김동현은 믿을 수 없다는 듯 탄식을 내뱉었다.
프로파일러 표창원은 "고유정은 흔히 말하는 사이코패스다"며 고유정이 끔찍한 범죄를 계획하게 된 심리와 동기를 분석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ejihur@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