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무청, 방사청·질병관리청과 공공데이터 공모전 개최
7월 7일까지 신청 접수…7월 31일 결과 발표
대상 등 총 7점 시상…총 1230만원 상금 수여

[서울=뉴시스] 옥승욱 기자 = 병무청은 방위사업청, 질병관리청과 함께 2025년 병무청·방위사업청·질병관리청 합동 데이터 분석 및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공모 부분은 ▲데이터 분석 ▲아이디어 기획 2개 부문이다. 공공데이터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5일부터 7월 7일까지다. 1차 서류평가와 2차 발표평가를 거쳐 7월 31일 최종 결과를 발표한다.
공모에 활용하는 데이터는 공공데이터포털 내 개최기관의 데이터와 질병관리청의 통계데이터, 병무청 데이터안심구역 내 원천 자료까지 사용 가능하다.
데이터 분석과 아이디어 기획 2가지 부문에서 대상 등 총 7점을 시상한다. 상금은 2차 발표평가 참여자까지 포함해 12건 총 1230만원을 수여한다. 아이디어 분야 대상작은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범정부 공공데이터 활용 창업경진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병무행정, 방위사업, 질병관리 등 다양한 데이터 분석 과제발굴과 아이디어 기획을 통해 공공데이터 활용·확산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자세한 참가 방법과 심사 기준, 시상 내역 등 대회에 대한 세부사항은 병무청 공개·개방 누리집(open.mma.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okdol99@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