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준동 남부발전 사장,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 동참
인구감소·구조 변화 대한 관심 유도
다음 주자 강경성 코트라 사장 지목
![[세종=뉴시스]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14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14/NISI20250514_0001842179_web.jpg?rnd=20250514144719)
[세종=뉴시스]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14일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사진=한국남부발전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손차민 기자 = 김준동 한국남부발전 사장이 인구문제 인식개선 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아이는 행복하고, 청년은 희망을 키우며, 노인은 보람 있는 대한민국이 되도록 함께 하자'란 슬로건으로 진행되고 있다.
인구 감소 및 인구구조 변화 등 당면한 사회적 변화에 대응하고 인구문제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기 위해 마련됐다.
캠페인을 실시한 김 사장은 다음 주자로 강경성 코트라(KOTRA) 사장을 지목했다.
김 사장은 "저출생 등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서는 제도적인 보완뿐 아니라 인식개선도 매우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직원들의 출산, 육아에 도움이 되는 제도를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직장내 분위기 조성은 물론 나아가 협력사, 지역사회 등 대외적으로도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armi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