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지역특산물부터 관광상품까지…“삼척만의 답례품 발굴 나선다”

삼척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공급업체 추가 모집 안내 누리집.(사진=삼척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삼척=뉴시스]홍춘봉 기자 = 강원 삼척시가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자 만족도 제고를 위해 답례품 공급업체를 추가 모집한다.
시는 12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시 누리집을 통해 모집 공고를 진행하고, 27일부터 29일까지 사흘간 삼척시청 총무과 방문 접수를 통해 참가 신청을 받는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모집은 답례품과 공급업체를 동시에 선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지며 모집 대상은 ▲삼척시에서 생산·채취된 농·수·축·임산물 ▲삼척시에 생산 기반을 둔 가공품·공예품 ▲관광 및 서비스 상품 등 지역의 고유성과 경쟁력을 갖춘 품목 전반이다.
참가 자격은 삼척시에 주소를 둔 사업체로 ▲직접 생산 및 공급이 가능한 업체 ▲전자상거래법상 통신판매신고를 완료한 업체만 신청할 수 있다. 타 지역 생산물은 대상에서 제외된다.
시는 접수된 업체와 품목에 대해 6월 중 ‘답례품선정위원회’의 심사를 거친 뒤 7월부터 정식 운영에 반영할 계획이다.
선정된 답례품은 고향사랑기부금 기부자에게 제공되며, 삼척시 지역산업 홍보 및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삼척시 관계자는 “이번 추가 모집을 통해 더욱 다양하고 특색 있는 삼척형 답례품을 발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지역업체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모집 공고와 신청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삼척시 누리집(공고/고시)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