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CNS, 'SAP 사파이어'서 AI 기반 '퍼펙트윈 ERP 에디션' 소개
AI로 '퍼펙트윈 ERP 에디션' 강화…AI가 실거래 데이터 생성, 민감 정보도 자동 삭제
SAP와 전략적 협력 확대…클라우드 ERP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 구축

SAP 사파이어 2025 행사장 내 LG CNS 부스 전경(사진=LG CNS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LG CNS는 미국 플로리다주 올랜도에서 열린 글로벌 IT 행사 'SAP 사파이어 2025'에서 인공지능(AI) 기반 전사적자원관리(ERP) 테스팅 기술을 선보였다고 22일 밝혔다.
SAP 사파이어는 전 세계 SAP 고객과 파트너, 업계 리더가 모여 최신 기술과 혁신 사례를 공유하는 SAP의 연례 콘퍼런스다. LG CNS는 이번 행사에서 전시부스를 마련하고 AI가 적용된 ERP 자동 테스팅 솔루션 '퍼펙트윈 ERP 에디션'을 소개했다.
지난해 SAP 사파이어에서 처음 공개된 '퍼펙트윈 ERP 에디션'은 SAP ERP 시스템에 특화된 실거래 데이터 기반 테스팅 솔루션이다. 기업에서 ERP 시스템을 새로 구축하거나, 최신 시스템으로 전환할 때 재무, 구매, 인사 등 실제 데이터를 기반으로 신규 시스템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를 미리 확인한다. 시스템 개통 이후 생기는 서비스 지연 사태를 방지하는 것이 목적이다.
퍼펙트윈 ERP 에디션에 올해 새롭게 적용된 AI 기능은 테스트에 사용할 데이터 수가 부족할 경우 실제와 유사한 데이터를 자동으로 생성해 주고, 데이터에 포함된 사용자 정보 등 민감하거나 보안이 필요한 정보를 추출해 삭제한다. 또 신규 시스템에 대한 테스트 결과에서 오류 발생 패턴을 분석하고, 오류 원인을 추적해 테스트 검증 시간을 줄여준다.
이번 행사에서 LG CNS는 SAP와의 협력을 한층 확대해 국내에 '클라우드 ERP 고도화를 위한 기술 지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는 SAP ERP를 도입한 고객의 클라우드 ERP 전환을 지원하는 ▲애플리케이션 운영 ▲비즈니스 테크놀로지 플랫폼 운영 ▲보안 업데이트 ▲시스템 버전 업그레이드를 통합 패키지로 제공하는 것이다. 이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클라우드 ERP 시스템 운영에 대한 향상된 서비스를 받을 수 있게 된다.
내한신 LG CNS 엔터프라이즈솔루션사업부장(전무)는 "SAP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ERP 기술 전문성과 경쟁력을 강화하고, 글로벌 고객들의 혁신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