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디지털인증협회, '블록체인&AI 해커톤' 기술설명회 성료
해커톤 이해도 향상 및 공정 경쟁 기반 조성 위한 기술설명회 개최
오는 28일까지 참가 접수…수상팀 최대 10억원 창업지원금

블록체인&인공지능(AI) 해커톤 기술설명회 현장(사진=한국디지털인증협회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한국디지털인증협회가 주최하고 라온시큐어와 글로벌디지털혁신네트워크(GDIN)가 공동 주관하는 '블록체인&인공지능(AI) 해커톤' 기술설명회가 100여명의 대회 참가지원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15일 서울 여의도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는 대회 참가자들이 해커톤의 목적과 방향성을 명확히 이해할 수 있도록 대회 개요부터 운영 방식, 심사 기준, 상금, 일정까지 전반적인 정보가 소개됐다.
특히, 이번 해커톤의 필수 적용 조건인 '모바일 신분증(모바일 주민등록증, 모바일 운전면허증, 모바일 국가보훈등록증 등)'에 대한 소개와 서비스 적용 방법이 구체적으로 안내됐다. 또 서비스 활용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옴니원 오픈DID, 옴니원 메인넷 등 핵심 기술들의 구조와 특성에 대한 개괄적 소개 등이 이어졌다.
블록체인&AI 해커톤은 오는 28일까지 참가 접수를 받으며, 예선 및 결선은 다음달 9월까지 진행된다. 5개의 최종 수상팀은 9월 23일 발표될 예정이며 대상 수상팀에는 행정안전부 장관상과 15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수상 팀들에게는 별도의 심사 후 최대 10억원 규모의 창업 지원금, 글로벌 진출과 해외 투자 유치 및 경영 컨설팅 등이 제공된다.
이기혁 한국디지털인증협회장은 "이번 기술설명회는 단순한 사전 안내를 넘어 명확한 개발 방향을 설정하고 공정한 경쟁 환경 속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돕는 데 중점을 뒀다"며 "이번 해커톤이 블록체인과 AI 기반의 미래 혁신 서비스를 창출하는 출발점이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