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언스, 중동 시장 정조준…'GISEC 글로벌 2025' 참가
사우디 공공기관 EDR 글로벌 첫 고객으로 확보…중동 지역 잇단 러브콜
온프레미스 기반·자체 개발 강점 내세워 파트너 및 고객 저변 확대

지니언스 CI(사진=지니언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송혜리 기자 = 지니언스가 중동 사이버 보안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지니언스는 현지시간 다음달 6일부터 8일까지 두바이 월드 트레이드센터(DWTC)에서 열리는 'GISEC(Gulf Information Security Expo & Conference, 걸프 정보 보안 전시회) 글로벌 2025'에 참가한다고 29일 밝혔다.
GISEC은 중동 지역을 대표하는 정보보안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160여개국에서 약 25000명이 참관한 글로벌 행사다. 특히 아랍에미리트(UAE) 사이버 보안 위원회(Cyber Security Council)가 직접 주관하는 행사로, 산업적·정책적 중요도가 높다.
지니언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네트워크접근제어(NAC) ▲제로트러스트접속(ZTNA) ▲엔드포인트 탐지·대응(EDR) 등 핵심 보안 솔루션 3종을 선보인다.
지니언스는 이번 전시를 기점으로 현지 파트너십 확대와 고객 저변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중동은 빠른 경제 성장과 디지털 전환 가속화로 사이버 보안 수요가 급증하고 있으며, 한국 보안 기술에 대한 신뢰도도 높은 편이다. 현재 지니언스의 글로벌 고객 중 중동 비중은 40% 이상을 차지한다.
또 중동은 자체 보안 환경 구축에 대한 수요가 높은 지역이다. 지니언스의 내부구축(온프레미스) 기반 EDR 솔루션은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으로, 클라우드 중심의 글로벌 EDR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 요소로 작용할 전망이다.
나세일 지니언스 해외사업본부장은 "중동은 자체 보안 인프라를 직접 구축하려는 수요가 높은 시장으로, 지니언스의 온프레미스 기반 EDR은 이러한 요구에 부합하는 솔루션"이라며 "올해 초 첫 글로벌 EDR 고객을 중동에서 확보한 데 이어, 이번 전시를 통해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시장 영향력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hewo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