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래곤플라이,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개발 영상 공개

스페셜포스 리마스터. (사진=드래곤플라이)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 김경택 기자 = 드래곤플라이는 '스페셜포스 리마스터'의 개발 영상을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했다고 22일 밝혔다.
회사 측에 따르면 이번 영상은 캐릭터, 맵, 무기, 실제 플레이 화면 등 게임의 핵심 콘텐츠를 담고 있으며, 업계와 유저들 사이에서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스페셜포스 리마스터는 국내 대표 FPS(1인칭슈팅게임) '스페셜포스'의 공식 리마스터 버전이다. '카르마'와 스페셜포스를 이끈 박철승 상무가 총괄 프로듀서를 맡았다. 특히 지난 2023년 7월 조철 대표가 취임한 이후 지난 2년여 간 회사의 역량을 집중 투자해온 전략적 프로젝트로, 올해 말까지 베타 버전을 완료하고 내년 상반기 정식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번에 유튜브로 공개된 영상에는 ▲미국 씰팀, 러시아 스페츠나츠 등 실존 특수부대 캐릭터 4종 ▲전작 인기 맵 '데저트캠프'의 현대적 리디자인 ▲주요 무기 사용 장면 ▲실제 게임 플레이 영상 등이 포함돼 있다. 원작의 긴장감 넘치는 전투와 정밀한 컨트롤 시스템을 계승하면서도 지형지물 파괴 등 리마스터만의 전략 요소가 새롭게 더해졌다.
드래곤플라이 관계자는 "조철 대표가 합류한 이후, 오랜 기간 이어진 업계 불황과 내부 위기를 정면 돌파하며 다시 한번 승부수를 띄웠다"며 "앞으로 스폐셜포스 리마스터 출시외에도 다양한 연령층 유저들을 위한 신작 출시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다시 한번 끌어올릴 것"이라고 강조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rkt@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