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호치민·방콕 수출상담회서 2685만 달러 수출상담

베트남 호치민과 태극 방콕에서 열린 ‘KOREA TRADE MISSION 2025'에 참가한 하남지역 기업인들. (사진=하남시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하남=뉴시스]이호진 기자 = 경기 하남시는 ‘KOREA TRADE MISSION 2025’에서 하남시 기업들이 2600만달러 규모의 수출상담 성과를 거뒀다고 21일 밝혔다.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마련한 이번 수출상담회는 지난 12일부터 5일간 베트남 호치민과 태국 방콕에서 열렸다.
하남시에서는 KOTRA 호치민·방콕 무역관과 협력해 현지 시장성 평가를 통과한 유망 수출기업 10곳이 행사에 참여했다.
하남지역 참여기업들은 4박5일간의 상담회 기간 총 133건의 수출 상담을 진행했으며, 수출상담 규모는 2685만달러를 기록했다.
바이어들의 관심 상품은 이미 인지도가 높은 생활소비재와 K-뷰티 제품이 많았으며, 덕분에 상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일부 기업은 이미 수출 절차를 진행 중이다.
하남시 관계자는 “철저한 시장 조사와 바이어 매칭, 통역 지원, 사전 간담회 등 참여 기업들을 위한 다양한 맞춤형 지원을 해준 KOTRA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기업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뒷받침해 수출 확대와 지역경제 활성화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sak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