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소식]한탄강 유네스코 세계지질공원 탐사대 모집 등

포천시청 전경. *재판매 및 DB 금지
청소년 탐사대 프로그램은 포천 청소년이 지역의 소중한 자연유산인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을 깊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돕고, 국제 교류를 통해 지속가능한 발전 방안과 교육관광의 가치를 함께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제2기 청소년 탐사대는 지난해 운영한 제1기 국제 학생 교류 프로그램의 성과를 바탕으로 규모를 더욱 확대해 추진한다. 이를 위해 지난 2월 일본 이토이가와시와 실무 협의에 나서 프로그램의 추진 방향을 논의한 바 있다.
참가 청소년들은 한탄강 세계지질공원에 대한 실내 교육과 야외 탐방을 시작으로 일본 이토이가와 지질공원과의 실시간 온라인 교류 활동, 5박6일간의 일본 현지 탐방 등에 나선다. 포천을 대표해 국내외 지질자원을 연결하고, 지역과 세계를 잇는 가교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모집 대상은 포천시에 거주 중인 중학생 또는 동일 연령대 청소년이며, 총 10명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전자우편으로 가능하며, 1차 서류심사와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참가자를 선정한다.
◇포천시, '2025년 다양한 우리쌀 및 밀 활용 교육' 교육생 모집
경기 포천시는 오는 30일까지 '2025년 다양한 우리쌀 및 밀 활용 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우리 쌀과 밀 소비 촉진을 위해 마련한 이번 교육은 6월23일부터 7월2일까지 총 4회에 걸쳐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농촌문화생활전수관 1층에서 진행한다.
교육은 가루쌀(바로미)과 포천시 농산물(딸기, 사과 등)을 활용한 쌀 디저트 실습으로 구성했다. 조리기능장 송미정 등 전문 강사진이 수업을 맡는다.
모집 인원은 총 18명이며, 포천시에 거주하는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우리쌀 디저트 교육이 처음이거나 관련 창업을 준비 중인 시민을 우선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은 전자우편 또는 농업기술센터 방문을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포천시농업기술센터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inyba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