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금융앱 체험 '신한 쏠(SOL) 쉬운 가이드' 개발

[서울=뉴시스]이주혜 기자 = 신한은행은 디지털 취약계층의 모바일 금융업무 접근성 향상을 위해 모바일금융 앱 교육용 웹페이지 '신한 쏠(SOL) 쉬운 가이드'를 열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 쏠 쉬운 가이드는 별도의 앱 설치 없이 URL(인터넷 주소)에 접속해 모바일금융 앱을 미리 체험할 수 있는 웹 페이지 형태의 교육 콘텐츠다.
신한은행은 시니어 등 디지털 기기 사용이 익숙하지 않은 금융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쏠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 콘텐츠를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신한 쏠 쉬운 가이드를 활용하면 모바일금융 앱 사용의 기본이 되는 6개 주요 메뉴인 앱 설치하기, 회원가입, 쉬운 홈 설정, 계좌조회, 돈 보내기, ATM 돈찾기를 쏠(SOL)과 동일한 화면에서 체험할 수 있다. 금융업무가 진행되는 과정을 단계별로 쉽고 친절한 용어를 사용해 안내하고 있어 누구나 쉽게 학습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계좌조회 등 일부 메뉴를 체험할 때 사용되는 휴대폰 번호, 계좌번호 등은 가상의 정보를 사용해 안전하고 편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신한은행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전국 디지털 배움터', 대한노인회 서울연합회 '경로당 현장교육' 등 공공기관 및 단체에서 시행하는 디지털 교육에 신한 쏠 쉬운 가이드를 자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협력할 계획이다.
◎공감언론 뉴시스 winjh@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