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소식]창의융합교육원, 6월5일 메이커 캠핑 데이 등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4/01/01/NISI20240101_0001449601_web.jpg?rnd=20240101110307)
[부산=뉴시스] 부산 부산진구 부산시교육청. (사진=부산교육청 제공)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 행사에서는 캠핑할 때 쓸 수 있는 의자, 랜턴 등 다양한 메이커 제품과 함께 음식도 만들며 가족과 함께 캠핑을 즐길 수 있는 메이커 문화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 신청은 오는 28일 오후 5시까지 부산시교육청 통합예약포털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해운대메이커교육체험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부영재교육원, 1학기 학부모 공개수업 운영
부산 서부교육지원청은 5~8월 중 초등 영재거점학교에서 영재학급 1학기 학부모 공개수업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공개수업은 수학, 과학, 발명, 정보, 창작 등 총 5개 영역, 20개 영재학급에서 이뤄지고, 다채로운 주제의 수업이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개된다.
1학기 공개수업은 총 36명의 강사가 직접 운영하며, 학생들의 수업 참여 모습과 수업 방식 등을 현장에서 직접 참관할 수 있다.
서부영재교육원 초등 영재학급은 서부교육지원청 관내 6개 영재거점학교(괴정초, 대신초, 부민초, 사하초, 토성초, 화랑초)에 개설됐다. 각 학교는 인성과 창의성을 갖춘 창의융합 미래 인재 양성을 위해 역량중심의 맞춤형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북부교육지원청, 제1회 한국어꿈자랑발표대회
부산 북부교육지원청은 오는 24일 오전 10시 교육지원청 대강당에서 제1회 한국어꿈자랑발표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에는 우즈벡어, 베트남어, 중국어, 몽골어 등 6개국 언어를 사용하는 초·중학생 30여 명이 참가한 가운데 초등부와 중등부로 나뉘어 운영된다. 학생들은 자유주제 또는 자신의 진로 계획을 한국어로 발표한 후 희망에 따라 같은 내용을 부모 언어로도 발표한다.
우수한 성적으로 입상한 학생에게는 교육장 상을 수여하고, 참가자 전원에게 부상도 제공한다.
◇동래교육지원청, '하나, 둘, 셋! 성장통합지원단' 출범
부산 동래교육지원청은 23일 부산교육대학교 그랜드홀에서 학생 중심의 학력향상 및 성장통합지원 방안 모색을 위해 '하나, 둘, 셋! 성장통합지원단 워크숍'을 개최한다.
성장통합지원단은 학생 중심의 체계적 학습지원을 위해 대상 학생별로 담임교사, 대학생 멘토, 학습상담사 3명으로 한 팀이 구성됐다. 올해는 관내 83명의 초·중 학습지원대상 학생을 위해 총 200명의 성장통합지원단이 참여한다.
이번 워크숍은 지원단 위촉식을 시작으로 부산교대 이동환 교수의 '성장통합지원단이 함께 성장하는 기초학력 보장 방안'을 주제로 한 특강, 지원단 활동 안내 및 팀별 협의회 등의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팀별 협의회에서는 학생 중심으로 구성된 담임교사, 학습상담사, 대학생 멘토가 학생 개별 특성과 진단 결과를 고려한 맞춤형 지원 내용, 지원 회기, 학습 교재, 동기 강화 방안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이들은 오는 26일부터 학교로 찾아가 학생 중심 상담 및 학습을 지원하게 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yulnetphot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