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발전, 협력 중소기업 어려움 듣고 맞춤 지원 소개
WP 시너지데이 개최…협력사 대표 등 100여명 참석
![[세종=뉴시스] 한국서부발전은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더블유피(WP) 시너지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서부발전 제공) 2025.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22/NISI20250522_0001849466_web.jpg?rnd=20250522150144)
[세종=뉴시스] 한국서부발전은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더블유피(WP) 시너지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진=서부발전 제공) 2025.05.22.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여동준 기자 = 한국서부발전이 협력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맞춤형 지원책을 소개하는 등 네트워크 구축에 나섰다.
서부발전은 22일 대전컨벤션센터에서 '더블유피(WP) 시너지데이'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서규석 서부발전 사업부사장과 협력 중소기업 대표 등 100여명이 참석했다.
WP 시너지데이는 협력 중소기업에 맞춤형 정보를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청취해 동반 상승효과를 극대화함으로써 지속 가능한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서부발전은 공동 기술개발, 판로개척, 발전 정보 개방·공유, 에너지 효율화 사업, 특허 무료 나눔 등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프로그램을 소개했다.
이어진 소규모 간담회에서는 납품대금 연동제, 기술보호 제도 등 중소기업에 필요한 정책 정보를 공유했고 애로사항 질의응답도 진행했다.
간담회에선 프로그램별 실질 지원 수준이나 기존 프로그램에 대한 개선점 논의 등 허심탄회한 대화가 이뤄졌다.
서부발전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중소기업과 정기적 상생 소통 체계를 구축하고 '찾아가는 기업응답센터' 등 현장 밀착형 창구를 확대하기로 했다.
아울러 중소기업과 공동 연구개발, 에너지전환 협력 등을 추진해 미래 청사진을 함께 설계하는 관계까지 구축할 계획이다.
서규석 서부발전 사업부사장은 "진정한 동반성장은 실질적 파트너십에서 출발하므로 협력이 견고해야 산업 전반에 시너지가 창출된다"라며 "서부발전은 앞으로도 중소기업과 함께 성장하는 에너지산업 생태계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yeodj@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