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경제인 1만명, '이재명 지지' 선언…"실천형 지도자"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호영(가운데) 의원을 비롯한 전북 경제인 관계자들이 22일 전북 전주시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05.22. pmkeul@newsis.com](https://image.newsis.com/2025/05/22/NISI20250522_0020820242_web.jpg?rnd=20250522094330)
[전주=뉴시스] 김얼 기자 = 더불어민주당 안호영(가운데) 의원을 비롯한 전북 경제인 관계자들이 22일 전북 전주시 전북특별자치도의회 기자회견장에서 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선언 기자회견을 열고 질의에 답변하고 있다. 2025.05.22. pmkeul@newsis.com
[전주=뉴시스] 김민수 기자 = 전북 경제인 1만명이 더불어민주당 총괄특보단과 함께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선 후보 지지 선언에 동참했다.
지역 공예협동조합과 가구협동조합, 광고조합, 전북경제발전협의회 등 전라북도 중소기업연합회소속 경제인들은 22일 오전 전북자치도의회 브리핑룸에서지지 기자회견을 열고 이재명 선택을 강조했다.
이들은 "이 후보는 말이 아닌 성과로 증명할 경제 대통령으로 위기의 골목상권을 살리고 작은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기회를 만들어 갈 실천형 지도자"라며 "지금 전북은 변화가 필요하고 지역이 스스로 자립하고 성장하기 위해서는 중소기업과 자영업자의 가능성을 키우는 경제 리더가 필요하다. 그 해답은 이재명"이라고 밝혔다.
이들과 자리를 함께한 민주당 총괄특보단 수석부단장인 안호영 의원은 "오늘 이 자리는 단순한 지지선언을 넘어 무너진 민생경제를 바로 세우고 대한민국을 다시 살리겠다는 국민의 외침이자 결단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안 의원은 "차디찬 민생경제의 현장을 누구보다 가까이 지켜온 전북 경제인들의 절박함과 간절함이 대한민국 변화의 시작이라고 생각된다"며 "전북에서 시작된 변화의 물결, 대한민국을 바꾸는 큰 물결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언론 뉴시스 leo@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