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려해상국립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참여 단체 모집

[사천=뉴시스] 차용현 기자 = 한려해상국립공원이 국립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 참여 단체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사회적 약자를 대상으로 실시되며 국립공원의 자연을 체험할 수 있는 ‘생태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한려해상과 함께하는 오감만족 힐링 여행'이라는 주제로 운영되며 장애인 대상 수상휠체어 서비스와 취약계층을 위한 자연치유 프로그램으로 구분돼 진행된다.
주요 체험 활동으로 ▲수상휠체어를 이용한 바다 체험, 갯벌 생태 알아보기 ▲탄소흡수 화분(유리병 정원) 만들기 등이 있으며, 한려해상국립공원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참가자들에게 국립공원의 자연 속에서 건강과 활력을 되찾을 수 있는 힐링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본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되며 장애인, 취약계층 노인·아동 등의 사회적 약자 단체 대상으로 총 350명을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전자우편 접수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한려해상국립공원 누리집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탐방시설과로 문의하면 된다.
한려해상국립공원사무소 김병부 탐방시설과장은 “이번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국립공원 체험 기회가 부족한 사회적 약자들에게 생태복지 서비스를 제공하고, 모든 국민이 국립공원의 혜택을 차별 없이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on@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