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징vs호잇' '양산투어즈vs양산프렌즈' 양산 시민의 선택은
호랑이 캐릭터 이름과 팀명 선호도 조사 진행
![[양산=뉴시스] 호랑이 캐릭터의 이름과 팀명 선호도 조사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5.05.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21/NISI20250521_0001847887_web.jpg?rnd=20250521103109)
[양산=뉴시스] 호랑이 캐릭터의 이름과 팀명 선호도 조사 포스터. (사진=양산시 제공) 2025.05.21.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양산=뉴시스] 안지율 기자 = 경남 양산시는 시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관광캐릭터 브랜드 구축을 위해 호랑이 캐릭터의 이름과 팀명을 대상으로 선호도 조사를 실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작년 디자인 공모전에서 선정된 관광캐릭터 4종 중 하나인 호랑이 캐릭터의 명칭을 확정하기 위한 과정이다.
캐릭터 이름 후보는 '호징'과 '호잇', 팀명 후보는 '양산투어즈'와 '양산프렌즈'로 조사 결과는 최종 명칭 확정에 반영될 예정이다.
'호징'은 양산 하북면 삼수리 출신의 세 장수와 함께한 용맹한 호랑이를 의미하며, '호잇'은 양산과 시민, 관광객을 하나로 이어주는 존재를 뜻한다.
'양산투어즈'는 '양산(Yangsan)+투어(Tour)+어스(Us)'의 결합어로 함께 여행하는 우리를 의미하고, '양산프렌즈'는 친근한 관광캐릭터의 이미지를 강조한다.
이번 조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병행해 다각적으로 진행된다. 온라인은 양산시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오프라인 조사는 이마트 양산점, 이마트 트레이더스 양산점, 그리고 초·중·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실시된다.
또 대통령기 전국 파크골프대회 및 전국소년체육대회 현장 부스를 통해 외부인의 의견도 적극 수렴할 계획이다.
시는 캐릭터 디자인 고도화 및 응용 동작 개발을 추진 중이며, 이번 조사를 통해 캐릭터의 정체성을 확립할 예정이다.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캐릭터 명칭을 최종 결정하고, 응용형 동작과 시스템을 개발해 하반기 본격적인 홍보에 나설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시민과 관광객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해 양산의 매력을 담은 캐릭터를 완성해 나가겠다"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요청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alk9935@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