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모태펀드 정부 지원 확대…투자생태계 활성화 교류의 장
농식품모태펀드 투자자-운용사 조찬 교류회 개최
![[세종=뉴시스]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투자자(LP)-운용사(GP) 조찬 교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https://image.newsis.com/2025/05/21/NISI20250521_0001847719_web.jpg?rnd=20250521092014)
[세종=뉴시스]박수진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이 21일 오전 서울 서초 JW메리어트호텔에서 열린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투자자(LP)-운용사(GP) 조찬 교류회'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사진=농식품부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세종=뉴시스]임소현 기자 = 농림축산식품부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 한국농식품벤처투자협회와 함께 21일 오전 서울 서초 JW메리어트호텔에서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투자자(LP)-운용사(GP) 조찬 교류회'를 개최했다.
LP-GP 교류회는 운용사에게는 유망 투자자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투자자에게는 새로운 투자처를 발굴하고 다양한 운용사를 탐색할 수 있는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자리다. 올해는 수산 분야 투자업계를 비롯한 신규 투자자 및 운용사들이 추가로 참여해 보다 폭넓은 교류의 장이 마련됐다.
이번 교류회에서는 운용사, 투자자 간 투자·시장 관련 정보 교류와 운용사 투자설명회를 통해 투자유치가 활발히 이뤄지는 기회를 제공한다.
푸드테크, 그린바이오 등 분야에서의 투자 성공사례를 공유하고 신산업의 성장 및 투자 전망에 대한 특강을 통해 농수산·식품 산업의 성장 가능성과 미래를 논의하는 시간도 가졌다.
박수진 농식품부 기획조정실장은 "농식품 모태펀드에 대한 정부 지원을 확대하고 제도개선을 통해 조건부지분인수계약(SAFE), 조건부지분전환계약(CN) 등 다양한 투자 방식을 도입해 모태펀드 투자가 활성화되도록 지원하겠다"며 "LP-GP 교류회를 정례화 및 활성화해 농식품 분야의 투자 생태계를 더욱 공고히 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shlim@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