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 답례품 11종 추가 등록
축제이용권 등 지역특성과 개성의 맛 담은 상품 포함

영월군청. *재판매 및 DB 금지
이번에 추가된 답례품은 지역 특산물은 물론 체험형 콘텐츠까지 포함되며, 기부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게 됐다.
추가된 답례품은 ▲축제이용권(동강리버버깅협동조합) ▲들기름(산들산들영농조합법인) ▲쑥개떡(글마루평생교육원주식회사) ▲어수리 카스텔라 세트(우리빵) ▲오징어불백(사랑방식당) ▲숙박권(비브릿지) 등으로, 영월 지역의 개성과 맛을 담은 상품들이 대거 포함됐다.
기존 등록 답례품과 함께 ▲쌀(승당농산물가공영농조합법인) ▲포기김치(솜씨가) ▲콘도 및 골프이용권(에스엠 동강시스타) ▲막걸리(동강주조) ▲기정떡(동강수울떡) 등도 기부자에게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기부 플랫폼 다변화도 함께 추진 중이다. 영월군은 지난 4월 ㈜공감만세와 ‘고향사랑기부제 민간플랫폼(위기브)’ 서비스 제공 협약을 체결, 기존 행정안전부 공식 플랫폼 외에도 민간 채널을 통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군 관계자는 “이번 답례품 확대와 기부 채널의 다변화를 통해 더 많은 국민이 영월군 고향사랑기부제에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는 여건이 조성됐다”며 “지역 소상공인이 직접 생산한 우수한 상품의 전국적 홍보 및 판로 확대에도 긍정적인 효과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casinohong@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