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천소식]산양삼 3000뿌리 무료 시식행사 20일 개최 등

산양삼 *재판매 및 DB 금지
[제천=뉴시스] 이병찬 기자 = 2025제천국제한방천연물산업엑스포 붐업을 위한 산양삼 3000뿌리 시식 행사가 20일 제천시민회관 광장에서 열린다.
산양삼 보급회 협동조합이 주관하는 이날 행사에서는 무농약, 무비료 산양삼을 1인당 2~3뿌리씩 무상 시식할 수 있다.
산양삼은 선착순으로 제공하기 때문에 조기 마감할 수 있다고 주최 측은 전했다.
◇제천문화재단 3년 연속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공모사업 선정
충북 제천문화재단은 재단의 생애주기별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이 '꿈다락 문화예술학교' 운영단체 공모사업에 3년 연속 선정돼 사업비 4000만원을 확보했다고 19일 밝혔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의 꿈다락 문화예술학교는 생활권 내 개인별 생애주기에 맞는 '예술이 함께 하는 삶'을 위한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이다.
재단은 하소생활문화센터 '산책'에서 지역 전업 작가와 함께하는 직장인 대상 문화예술교육을 추진할 계획이다.
◇제천 기적의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공모사업에 선정
충북 제천 기적의도서관은 올해 길 위의 인문학 사업 공모에 3년 연속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도서관은 동화작가, 역사 다큐멘터리 PD와 함께 단양·영월·제천 문화 유적지를 방문해 삼국-조선-근현대 시대의 인물과 문화재를 이해하고 느낌과 생각을 글로 표현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프로그램은 오는 8월 말부터 11월 초까지 초등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bclee@newsis.com
Copyright © NEWSIS.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